알라딘 전자책

검색
진주도 처음에는 하나의 상처 (커버이미지)
알라딘

진주도 처음에는 하나의 상처

좋은땅

양상규, 김미희 (지은이)

2023-05-03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결혼생활은 길고 긴 대화!
부부 사랑을 위한 365일 행복 레시피

영롱한 진주도 처음에는 하나의 상처였습니다. 상처 입은 조개가 오랫동안 상처를 아물게 하는 과정에서 아름다운 진주가 만들어집니다. 상처의 고통을 견디어 내는 인내의 힘이 진주와 같은 아름다움을 만듭니다. 배우자에게 받은 상처가 치유될 때까지 고통을 견디며 용서하는 과정에서 내 삶도 아름답게 변합니다.

<b>아주 특별한 365일 느낌 대화의 여정

우리의 결혼생활이 때로 고되고 힘들고 지루한 것이라고 여겨질 때, 그 생활을 소중하고 특별하고 경이롭게 변화시키는 것은 사랑입니다. 결혼의 진정한 가치는 사랑에 있습니다. 사랑의 영양분인 관심, 칭찬, 존중, 배려를 계속 공급 받지 못하면 사랑은 이내 시들고 맙니다.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결혼을 선택했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결혼한 부부들 중에 25%는 행복하게 살고, 50%는 그럭저럭 살고, 나머지 25%는 불행하게 산다고 합니다. 행복해지고 싶어서 한 결혼인데 누구는 행복하게 살고 누구는 불행하게 살까요?

결혼생활은 길고 긴 대화의 여정입니다. 결혼생활에서 부부간에 대화가 그만큼 중요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결혼한 부부들의 행복과 불행은 그들의 대화 내용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행복한 부부는 긍정적인 대화를 많이 하며, 불행한 부부는 부정적인 대화를 많이 합니다.

“아내와 대화만 했다하면 서로 기분이 언짢아집니다. 서로 자기 의견을 주장하다가 부부싸움이 되곤 하니 이제는 대화를 피하게 됩니다.”
“남편이 집에서 말을 정말 한 마디도 안 합니다. 그나마 질문하면 ‘응’, ‘아니’, ‘몰라’ 이 정도입니다. 결혼 후 대화가 줄어든 우리 부부는 정상인가요.”

결혼한 부부들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부부들은 그들의 대화생활에서 ‘대화 방식’(48.5%)을 가장 불만족했으며, 이어 ‘대화 시간’(25.8%), ‘대화 빈도’(19.7%), ‘대화 주제’(6.1%) 순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부들은 일상적인 대화는 많이 하면서 정작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대화 방식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부부들이 대화하면서 싸우게 되는 이유는 내 이야기가 아니라 상대 배우자의 이야기를 하기 때문입니다. 부부 대화는 내 이야기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 자신의 마음 안에 있는 생각과 느낌 그리고 욕구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대화할 때 상대방이 아닌 자신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내 이야기를 할 때 진심이 전해지고 말에 대한 책임 의식도 갖게 됩니다.

부부들은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나누는 대화는 잘하지만 자신의 감정이나 느낌을 나누는 대화는 잘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해석의 언어는 상대방에게 방어적인 방어를 하도록 만드는 반면에 자신의 느낌을 말하는 감성의 언어는 상대방에게 수용적인 반응을 하게 합니다. 부부의 대화는 생각을 말하는 해석의 언어보다 느낌을 말하는 감성의 언어를 사용해야 서로의 속마음까지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부부가 서로의 깊은 속마음을 나눌 수 있는 느낌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남녀 심리, 결혼생활, 성생활, 의사결정, 가족 관계, 부부 영성 등 다양한 느낌 대화 레시피를 담고 있습니다. 또 부부가 매일 대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 쪽마다 대화 주제와 대화 질문을 실려 있습니다. 부부가 대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부부가 매일 20분 정도 시간을 정해서 함께 꾸준히 느낌 대화를 나누다 보면 서로의 마음을 잘 알게 되어 부부 일치를 이룰 수 있습니다.

부부 사랑을 위해 이제 아주 특별한 365일간 느낌 대화의 여정을 시작해 봅시다. 그 여정의 출발점에 서 있는 부부들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